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큐메트릭스, MWC 2026서 첫 ‘통신 리테일 서밋’

by 카메라의눈 2026. 1. 25.
반응형
통신 업계 최초 단독 리테일 행사 개최
상호 연결 커머스 기술로 고객 경험 혁신

아이큐메트릭스, MWC 2026서 첫 ‘통신 리테일 서밋’
이미지:아이큐메트릭스

 

통신 유통 솔루션 기업 아이큐메트릭스(iQmetrix)가 ‘MWC 바르셀로나 2026’ 기간 중 단독 서밋을 개최한다. 통신 리테일의 미래를 논의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반응형

아이큐메트릭스는 오는 3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텔레콤 리테일 서밋(Telecom Retail Summit)’을 연다고 25일 밝혔다. MWC 기간에 특정 기업이 리테일 주제로 대규모 행사를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행사에는 전 세계 주요 통신사와 유통 파트너들이 참석한다. 이들은 오프라인 매장의 디지털화와 옴니채널 전략 등 최신 트렌드를 공유할 예정이다.

 

아이큐메트릭스는 ‘상호 연결된 커머스(Interconnected Commerce)’를 핵심 의제로 제시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끊김 없이 연결해 고객 경험을 극대화하는 방안을 논의한다.

 

주최 측은 이번 서밋이 통신 리테일 표준을 정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모델이 구체화될 것으로 보인다.

 

스테이시 셰리프 아이큐메트릭스 COO는 “통신 리테일은 그 어느 때보다 빠른 변화를 겪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서밋은 업계 리더들이 모여 미래 비전을 설계하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출처: 아이큐메트릭스 보도자료 (2026-01-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