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피그마, 웹사이트 제작부터 마케팅까지 AI 기반 새 도구 대거 출시

by 카메라의눈 2025. 5. 8.
반응형
코드 없이 웹사이트 제작하는 'Figma Sites'와 프로토타이핑 도구 'Figma Make' 선보여
벡터 편집 'Figma Draw'와 마케팅 자산 제작 'Figma Buzz'로 Adobe, Canva와 경쟁 본격화

 

Figma Make
Image Credits: Figma

 

디자인 플랫폼 피그마(Figma)가 2025년 5월 7일 AI 기반 웹사이트 제작, 앱 프로토타이핑, 마케팅 자산 생성을 위한 새로운 도구들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로 피그마는 Adobe, Canva뿐만 아니라 워드프레스, Wix 등 웹사이트 제작 플랫폼과도 경쟁하게 됐다.

 

Figma releases new AI-powered tools for creating sites, app prototypes, and marketing assets | TechCrunch

Design company Figma today announced multiple features, including AI-powered site and web app creation, a way for marketers to create assets in bulk, and

techcrunch.com

 

'Figma Sites'라는 이름의 웹사이트 제작 도구는 디자이너들이 피그마 내에서 만든 프로토타입을 실제 웹사이트로 손쉽게 변환하고 바로 출판할 수 있게 해준다. 사용자들은 전환 효과, 애니메이션, 스크롤 효과를 추가하고 반응형 웹사이트를 구현할 수 있다. 향후 컨텐츠 관리 시스템(CMS)이 통합되어 블로그 포스트를 직접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Figma Make'는 아이디어 구상과 프로토타이핑에 중점을 둔 AI 도구다. 사용자가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웹 애플리케이션 프로토타입을 생성하며, 팀원들이 협업하면서 AI 어시스턴트에게 특정 요소를 변경하거나 추가하도록 요청할 수 있다. 개발자가 팀에 있다면 직접 코드를 수정해 필요한 변경 사항을 적용할 수도 있다.

 

피그마의 유키 야마시타(Yuhki Yamashita) 최고제품책임자(CPO)는 "피그마 메이크를 통해 고품질 프로토타이핑을 가능하게 하고 싶다. 아이디어에 더 많은 데이터를 추가하고 최종 구현 측면에서 얼마나 실현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다. 반면 피그마 사이트는 마케팅 및 디자인 팀이 사이트가 어떻게 보여야 하는지 정확히 알고 완전히 제어하고자 할 때 유용하다"라고 두 제품 간의 차이점을 설명했다.

반응형

마케터를 위한 'Figma Buzz'는 디자이너가 만든 브랜드 특화 디자인 템플릿을 활용해 새로운 크리에이티브를 쉽게 만들 수 있게 해준다. AI 생성 이미지를 삽입하거나 특정 자산의 배경을 변경하는 도구도 제공한다. 또한 스프레드시트와 같은 소스의 데이터를 사용해 자산을 대량으로 생성할 수 있다.

 

벡터 편집과 일러스트레이션을 위한 'Figma Draw'도 출시됐다. 디자이너들이 흔히 벡터 디자인을 피그마 외부로 내보내 편집해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텍스트 패스, 패턴 채우기, 브러시, 다중 벡터 편집, 노이즈 및 텍스처 추가, 올가미 선택 등의 기능을 새 제품에 추가했다.

 

피그마는 이러한 도구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월 8달러부터 시작하는 '콘텐츠 시트(content seat)' 요금제를 발표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Figma Buzz, Slides, FigJam, Sites CMS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발표로 피그마는 크리에이티브 제작 도구 시장에서 Adobe와 Canva와의 경쟁을 본격화하는 한편, 워드프레스, Wix 등 웹사이트 호스팅 제공업체, 그리고 Replit 및 Lovable과 같은 코드 없이 앱을 만들 수 있는 플랫폼과도 경쟁하게 됐다. 디지털 제품 제작 환경에서 피그마의 이번 확장은 디자인, 개발, 마케팅 분야의 경계를 더욱 흐리게 만들고 있다.

반응형